img

궁금해서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
모았습니다.

명인·명장 인증 관련 질문, 체험학습에 관한 질문, 재능 나눔 행사 질문 등
자주 하시는 질문을 한곳에 모아서 궁금증을 풀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 1명인·명장 신청 접수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명인·명장 인증심사에 따른 접수기간이 별도로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편리하신 시간에 협회에서 지정한 신청서 작성을 완료하신 후 메일 또는 팩시밀리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개별 접수가 완료된 신청서에 한해서 협회 사무국에서 개인별로 연락을 드려 심사일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질문 2명인 · 명장 심사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서류접수가 완료된 상황에서 작품심사와 현장방문 실사가 이루어 지며, 개인 인터뷰가 실시됩니다.
서류에서 문제가 없을 경우 심사위원들의 일정에 따라 변동이 있으나, 보통 1개월 이내에 심사가 완료됩니다.
심사가 완료된 이후에 별도의 명인·명장 수여식이 진행되며, 수여식 일시는 개별 통지하고 있습니다.

질문 3협회에서 주최하는 국내외 행사에 작품 출품은 누구나 가능한가요?

(사)한국무형문화예술교류협회에서 주최하는 국내외 행사는 일반인 및 에술인의 작품 참여가 가능한 행사와 명인과 명장으로 인증된 분들의 작품만 참여가 가능한 행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관람객 방문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각 행사의 특징에 따라 구분되므로 자세한 사항은 사무국 행사진행팀(043-216-9991) 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4후원 시 후원금액의 제한이 있나요?

후원금액의 제한은 없습니다.
누구나 적은 금액의 후원이 가능하며, 100,000원 이상 후원 시에는 명장으로 지정되신 분들의 작품을 보내드립니다.
현금 후원뿐 아니라 자원봉사후원을 통해서도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