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세계 4위의 기록유산을 보유한 나라입니다.

img
대한민국은 세계적인 기록유산을 보유한 나라입니다.
유네스코에 등재된 한국의 기록유산은 16건으로 아시아에서는 중국과 일본을 제치고 1위에 올라있으며, 세계적으로는 독일, 영국 및
폴란드에 이어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종대왕은 백성들이 글을 읽고 쓸 수 있도록 한글을 창제했고, 이순신 장군은 전투 중에도 기록을 남겨 난중일기로 전했으며,
조선시대 왕실이나 국가에 큰 행사가 있을 때 관련 사실을 그림과 문자로 정리한 책인 의궤(儀軌)는 무려 530년 동안 제작되었습니다.
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기록의 소중함을 깨닫고, 기록을 통하여 후대에게 생생한 역사를 전하고 알리는 데 큰 정성을 쏟았습니다.

정기간행물 출간

한국무형문화예술교류협회에서는 문화예술 관련 정기간행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웹진(웹매거진) 형태로 선보이게 될 정기간행물은 국내 및 해외 문화예술 관련 뉴스 및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수록하여 무료로 배포될 예정입니다.
2020년 발행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정보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img
img

통계자료 출판

한국무형문화예술교류협회에서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문화예술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통계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
본 통계조사는 온라인에서 실시하게 되며, 본 협회 홈페이지 「알림터」메뉴에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라는 코너를 통하여 의견을 수렴하게 되며, 수렴된 의견은 협회 홈페이지 및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하게 되고, 매년 종합판으로 제작되어 보관됩니다.
문화예술인 뿐 아니라 일반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발표하는 본 통계자료는 문화예술계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는 자료로 활용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