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이란
물려받은 것을 새롭게 만들어 가는 것

img
문화유산이란 선조에게 물려받은 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노력하는 장인정신으로 최선을 다하며,
과학적인 창조정신으로 새로움을 찾아내겠다는 집념이 최고의 작품을 만들고, 새로운 문화유산을 탄생시킵니다.
우리는 선조들이 물려준 유산에 창조성을 더하여 더욱 찬란한 문화유산을 후손에게 물려주는 장인으로 기억되어야 하며, 소중한 문화유산을 누구나 공유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문을 활짝 열어야 합니다.

미술관 대관

한국무형문화예술교류협회 산하 한-명품공예미술관은 지상 3층과 야외 교육장을 보유한 시설로 전시, 시연, 공연, 세미나 및 체험학습이 가능하며, 대관 시 행사규모에 맞는 전시공간을 선택해 대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옛 미술품 500여점과 명인, 명장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무형문화유산 도예가 무석 이용강 명장이 운영하는 무석도예연구소가 옆에 위치해 다양한 도자기를 감상할 수 있으며, 작품 설명까지 들으실 수 있습니다.
img

작품 판매 및 대여

최근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작품에 대한 투자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국무형문화예술교류협회에서는 한-명품공예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작품과 협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전시회를 통해 소개되는 명인과 명장의 작품에 대한 판매를 대행하고, 필요 시 작품 대여를 통하여 누구나 쉽게 문화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일반인의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확대시키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img

무료관람

한-명품공예미술관에 전시된 500여점의 옛 미술품과 명장들의 작품 및 명인들의 시연을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 하는 미술관이라는 취지로 진행되는 무료관람은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며, 명인과 명장들의 새로운 작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면서, 다양한 문화예술품과 공연 및 시연을 감상할 수 있는 미술관으로 알려져 내국인 뿐 아니라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미술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img

해외교류

한국무형문화예술교류협회에서는 세계 각 나라의 다양한 문화예술인과 교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의 특색 있는 문화와 예술을 받아들이고, 우리의 문화와 예술을 소개하면서 문화예술에 대한 교감을 나누며 상호 우정과 신뢰를 다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세계 문화예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고, 정보를 교환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img